Fractal usuality

[국내기행] 여수 해상 케이블카 이용시간 이용요금 케이블카에서 블루투스 연결해서 여수밤바다 듣기 본문

국내 기행

[국내기행] 여수 해상 케이블카 이용시간 이용요금 케이블카에서 블루투스 연결해서 여수밤바다 듣기

웃기 2022. 9. 15. 08:00
728x90
반응형

 

여수 돌산공원 해상케이블카

주소: 전남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600-1

영업시간: 매일 09:30 - 21:30

전화번호: 061-664-7301

주차가능(하나 경쟁 치열)

 

외관

표를 구매하면 번호가 부여되는데, 대기번호가 원형 전광판에 나타난다.

 

매표소&표 가격

6인승이냐 8인승이냐로 제일 먼저 나뉜다. 8인승보다는 6인승을 많이 타시는듯했다.

국가유공자, 복지카드 소지자보다 여수시민이 더 파워가 쎄네요 ㅎㅎ

보통 관광지가면 반값정도 할인되는데, 2천원 할인정도여서, 그래도 단체면 무시못할 액수긴 합니다.

오랜 기다림끝에 탑승장으로 향했구요. 사촌 친척들과 같이 탔는데도 왠지모를 신경전이 ㅎㅎ..

스키 리프트 타듯 자연스럽게 탑승하면 돼요. 속도가 적당해서 좋았던 것 같아요. 

아이들은 꺄르르 거리고 크리스탈이 아마 바닥이 투명한 것 같은데, 밤에 타면 사실 낭만포차 거리만 밝고 나머지는 어두워서(특히 바다가) 별 차이는 없을 듯 해요. 크리스탈은 낮에 타야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저 밑에 주르르르르르르르륽 보이는게 낭만포차거리.그야말로 엄청난 인파였다.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와서 다른분들이 여기까지 왔는데 낭만포차 가야지 ~ 라는 말씀을 하셨어요.

저도 평소에는 그 의견에 찬성하는 편인데요.. 저건 너무 심하다 싶어서 차마 가고싶다는 말이 안나오더라구요. 더군다나 저희는 잠자리가... 매우 불편할 것이 예상되어 따로 방을 잡을정도로 의견 표시를 확실하게 하고 있던 터였어서, 대세에 따르듯 은근슬쩍 조용히 돌아왔답니다.

아이폰이 옛날 버전(XR)이어서 그런지 야간 동영상 최악이네요 ㅠㅠ 아직 4년밖에 안썼는데 고장날때까지 더 써야겠죠? ㅎㅎ

총평

여수에 가면 한 번은 타보면 좋겠네요~

주차 경쟁 살벌하고 대기시간도 긴 편이지만, 매표소 근처에 마실거리나 주전부리를 다양하게 팔고, 앉아있을만한 공간도 많아서 좋았어요. 차를 가져가지 않았다면 편도로 끊어서 반대편에서 다시 여행을 시작하는 식의 색다른 여행방식도 적용해 볼 수 있을 것 같았답니다.

유람선이나 크루즈에서 불꽃놀이도 한다고 했었는데, 이날 밤은 조용했어요.

케이블카와 유람선, 크게 2 활동으로 나뉘는 것 같아요. 저도 처음에는 여수가 바다가 있으니 배를 타야지~ 라고 의견을 피력했었는데, 크루즈는 예약안하면 절대 ~ 절~~대 못타겠더라구요. (주말에) 

오랜만에 가족들과 타니 어렸을 때로 돌아간 것 같고,

케이블카 안에 블루투스 연결해서 음악을 틀 수 있거든요, 누가 주문하지 않아도 여수밤바다를 틀어주시는 센스! 와 함께라면 즐거운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