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ctal usuality

[사찰기행] 남양주사찰 천보산 불암사 대한불교조계종 마애삼존불상 십이지신상 남양주유명사찰 천도재 제사 본문

국내 기행

[사찰기행] 남양주사찰 천보산 불암사 대한불교조계종 마애삼존불상 십이지신상 남양주유명사찰 천도재 제사

웃기 2022. 7. 1. 16:30
728x90
반응형

 

천보산 불암사 대한불교조계종

주소: 경기 남양주시 불암산로 190

전화번호: 031-527-8345

예불시간: 사시예불 10:30 

주차가능

 

외부주차장 모습

 

사찰외부모습

불암사의 일주문이다

주지스님이 물고기를 엄청 소중하고 귀하게 생각하시는 것 같아요.

지난번에 방문했을 때보다 그물이 더 촘촘해지고.. 아무튼 많아졌어요. 

목어에 관련된 설화도 있는 듯 모든 생명체에는 불성이 있다고 하니까요 :)

(거북이와 자라를 방생하지 마세요! 물고기가 죽는대요)

 

도량내부모습

산신각 칠성각 신통각
대웅전과 석탑. 연꽃을 준비하셨네요

 

비가 많이 오고 난 다음날이어서인지, 공사중인 모래인지 여기저기 방수포가 덮여있고

하늘이 무척이나 맑은 날이었답니다.

 

마애삼존불상 십이지신상

저는 양띠라서요 ㅎㅎ..양띠 해에 태어난 사람은 무욕과 정직의 운명을 타고난다고 하네요.

양은 착함, 의로움, 아름다움의 상징이다.

각자 띠를 보시면 짧지만 꽤 공감가는 부분이 많다고 느끼실 거에요.

 

촛불이 엄청 잘 관리되고 있어요..

초를 올리시는 분들이 정말 마음이 놓이고 감사할 것 같은, 여러 이의 노고가 들어간 모습이네요.

 

법당내부모습

근엄해지는 신중단이네요.

 

좌복이 금색이에요! 좌복상단에는 '옴'자가 박음질 되어있어요

불암사는 주불과 협시불 이외에도 지장보살님과 관세음보살님이 상단에 같이 모셔져 있었어요.

 

지장전

지장전이 대웅전만큼이나 규모가 있고 하얀 등이 죽 늘어서 있어요.

죽은 이에 대한 가족들의 마음과 그리움이 느껴져요.

제사도 이곳에서 지내시겠죠?

 

불암사 제사와 관련된 정보는 여기서 찾아보세요

http://vr3d.kr/bulamsa033

 

법회와기도

영구위패봉안 영가 및 선망부모 영가 천도재 불암사 청정도량에서는 선망부모와 조상영가의 위패를 부처님 도량에 영구히 모시는 영구위패봉안 효행불사를 받들어 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들과

vr3d.kr

 

불암사 일주문 앞 계곡물 흐르는 소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