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ctal usuality

[내돈내산] 월곡 포스트빈컴퍼니 주택개조카페 동네카페 조용한카페 본문

마시고

[내돈내산] 월곡 포스트빈컴퍼니 주택개조카페 동네카페 조용한카페

웃기 2022. 12. 30. 08:00
728x90
반응형

주소: 서울 성북구 화랑로 41

전화번호: 0507-1419-6794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주차가능

가게외관

주택을 개조해서 만든 카페여서인지 1층에선 별로 티가 나지 않지만, 문을열고 2층으로 가는 계단을 보는순간

옛날동네 생각이 많이 났어요 ㅎ

공업사들과 주유소 근처에 있어서 손님이 있을까 싶었는데, 카공족이나 노트북을 하나씩들고 많이들 찾으시는 것 같더라구요.

메뉴판&쇼케이스

아메리카노 A와 B가 있는데,

보통은 산미와 고소함으로 원두를 나누잖아요?

근데 둘 다 마셔봤는데 별 차이가 안나더라구요..

산미가 있는 원두가 산미가 약하거나, 고소한 원두가 산미가 강하거나.. 그렇겠죠?

커피 로스팅 기계가 옆 방에 있었어요. 저걸 보니 커피나인이 생각나더라구요.

카페내부

나중에 집에 이런식탁을 놓고싶다해서 여러 각도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ㅎㅎ
느낌있는 화장실
2층에서 1층으로 나가는 문에 명함같이 붙어있는게 인상적이어서 찍어두었습니다

내부인테리어는 솔직히 흠잡을데가 많이 없어요. 굉장히 애정을 가지고 꾸미신게 느껴져요.

소규모 그룹이나 혼자 찾는 사람들 위주로 사용하기 좋은 자리배치라고 느껴지구요. 

좁게쓰는 책상, 넓게쓰는 책상 다양하게 있어서, 아마 은근히 자리경쟁이 치열하지 않을까 싶네요.

나이가 좀 있는 건물인지 바닥과 벽에 금이 가 있지만, 크게 신경쓰이지 않아요. 

(개인적으로 깨진유리창은 교환하셨으면 좋겠어요..)

음식사진

커피맛도 디저트맛도 평범했어요.

맛은 평범한데.. 음악선곡이나 인테리어나 분위기? 가 마음에 들어서 언젠가 다시 한 번 찾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기왕이면 겨울이 아닌 다른 계절에 방문해볼 예정이에요.

건물이 단열이 전혀 되지 않아 창을 여기저기 크게 내셨는데 찬 공기가 그대로 건물에 흡수되는 것 같았어요. 

다들 추워서 후드를 뒤집어 쓰고있거나, 외투를 벗지 않았거든요.

커알못인 제가 마셔도 아메리카노 A와 B의 차이가 더 극명해지면 좋을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