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ctal usuality

[봉사활동] 봉사시간 300시간을 향해 ! 1365, VMS, 적십자, 국립공원 본문

다양한 경험치

[봉사활동] 봉사시간 300시간을 향해 ! 1365, VMS, 적십자, 국립공원

웃기 2022. 6. 22. 17:56
728x90
반응형

봉사활동을 꾸준히 하려는 이유?

다른 사람을 돕는다는 목적이 있을 수 있지만, 봉사활동을 통해 회복되는 자존감, 뿌듯함을 느끼기 위해서 봉사활동을 하는 마음이 커요. 혹자는 그 시간에 돈을 벌지..라고 하지만 금전을 목표로 시간과 힘을 들이면, 그에 상응하는 금전을 받아야만 만족감이 드는 반면, 봉사활동은 내가 조금 더 세상을 나은 곳으로 만들었을지 몰라..! 하는 생각이 들어 좋은 것 같아요..

 

300시간이 목표인 이유?

얼마전 봉사활동하던 곳의 공무원 분과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그 분은 서류전형을 위해 300시간을 억지로 채우셨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300시간이면 어느정도인지 감이 잘 안올때 세운 목표인데.. 직장인이나 대학생에게는 확실히 많은 시간이긴 한 것 같다고 느껴요..

 

추천하는 봉사활동

안타깝지만 봉사자 모집을 빙자한 예산 줄이기에 돌입하는 기관들이 많아서 선뜻 어떤 기관이나 활동을 추천하기는 조심스러워요. 좋은 마음으로 갔는데 땀 뻘뻘 흘리거나 배려도 못받고, 젊은 사람들을 봉사활동 점수로 인질삼아 부려먹으려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최대한 누군가의 지시를 받지 않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하려고 노력해요.

 

1. 클린하이킹

자연을 거닐면서 쓰레기도 줍고 국립공원에서 점수도 인정받을 수 있어요. 

 

2. 적십자사(헌혈은 VMS로 들어가더라구요? 적십자사로 따로 구분되면 좋을텐데..)

꾸준히만 할 수 있다면, 건강을 체크하기에도 좋고 기념품도 받고, 4시간씩 봉사시간도 받고. 

많이 하면 금장 은장도 받고 이벤트 등등등

약을 먹거나 건강이 안좋은 경우에는 제한점이 많기 때문에 주의해주시고

만약 건강상의 이유로 헌혈을 못한다면 나는 안돼 보다 헌혈 할 수 있는 몸을 만들어야겠다고 생각을 전환해보는건 어떨까요? 

 

우수봉사자 유효기한이 6개월밖에 남지 않았는데,

아직 한 번도 활용해보지 못했어요.

과연..쓸 날이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728x90
반응형